
Moana사무지원
Moana사무지원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8년 차 Moana입니다. 입사 당시 광화문글판을 보고 가슴이 두근거렸던 기억이 아직 선명한데 시간이 벌써 이렇게 흘렀네요. 작지만 지원자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얼마 되지 않아 민망하지만 책을 읽고 있어요. 처음엔 독서는 무조건 습득하는 정보가 있어야 한다는 강박에 정보전달이 주 목적인 책만 읽으려고 했더니 점점 손이 안 가더라고요. 그래서 소설, 에세이, 시 가리지 않고 읽고 싶은 책은 읽고 있어요. 말 그대로 취미니 마음 가는 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보석십자수도 아무것도 생각하고 싶지 않을 때 하면 마음이 편안해져서 종종 하고 있어요. 자기에게 잘 맞는 취미 하나씩은 있으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영업 현장에서 판매를 직접적으로 하지는 않지만 FP(보험 컨설턴트)님들의 영업 지원 및 청약서 검증을 하며 체결된 계약이 유지가 잘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업무를 주로 합니다. 업무적으로는 기록과 계획 수립이 필요합니다. 한 달 일정을 미리 확인하여 언제 어떤 업무를 할지 계획을 세워두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일 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일이라도 잊어버린다면 업무에 지장을 줄 수도 있기에 기록과 계획은 너무 중요한 습관입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 업무가 비슷하기에 서로 도와주고 독려합니다. 함께 울고 함께 웃는 관계랄까요? 친구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어 이제는 직장 동료라고만 한정 짓기엔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가까운 관계입니다. 업무로 회의하기 위해 모였는데 회의 자리가 너무 즐거웠던 적도 많아요. 같은 고민, 주제지만 다양한 생각을 하는 게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카페테리아 복지카드 등 여러 가지 복지가 있지만 저는 도서 지원이 가장 좋아요. 실제 종이책 지원이 되고 전자책도 대여해서 볼 수 있어요. 구매하기에는 조금 고민되는 책들을 전자책을 통해 볼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매월 새로운 도서들이 추가되어 이번 달에는 어떤 도서가 추가되었는지 기대하며 공지사항을 확인합니다.
저는 ISFJ입니다.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부분이 일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노트에 한 달, 일주일, 하루 단위로 체크리스트 작성 후 업무를 끝내고 체크할 때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 없더라고요. 주변에서 한 번씩 ISTJ가 아니냐고 물어보기도 했었어요. 상대방의 감정에 공감하고 저의 감정에도 충실하지만 업무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노력해서 그런 것 같아요. 물론 계획한 대로 실천하지 못했다고 실망하진 않아요. 그럴 때면 동료들과 퇴근 후 즉흥적으로 맥주 한잔으로 털어내면 그만인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