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dmann국내주식운용
Redmann국내주식운용
안녕하세요. 교보생명에서 변액자산 주식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Redmann입니다. 지원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사회인야구를 하고 있습니다. 사내 야구 동아리도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땀을 흘리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를 털어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커피 로스팅에 흥미를 갖고 주말마다 집에서 커피를 직접 볶고 있고 가끔은 볶은 커피를 사무실에서 팀원들과 함께 마시기도 합니다. 입사하시면 제가 볶은 커피 맛을 보실 수 있겠죠?
제가 하고 있는 주식운용 직무는 변액보험을 가입하신 계약자들의 보험료를 주식에 투자하는 자산운용 업무이며, 저희 팀 에는 주식운용 외에도 채권 및 해외주식 등 다양한 자산의 운용 직군이 있습니다.
운용역의 기본은 고객의 자금을 선량한 관리자의 자세로 운용하는 것입니다. 선량한 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은 물론이고 준법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나의 돈이 아니므로 더 심혈을 기울여 운용한다는 마음이죠.
아무리 그런 자세를 가지고 있다고 한들 전문 지식과 경험이 없다면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경제 및 금융시장의 전반적이 이해와 운용 철학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 경 혼자서 문제집을 사러 지하철을 타고 교보문고에 왔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고향이 수원이라 1시간 넘는 시간을 들여 혼자 서울에 왔던 것이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정말 넓은 교보문고에 놀랐고 지금은 제가 그 모회사인 교보생명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더 정감이 가고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선배님께서 하신 말씀 중 저희가 운용하고 있는 자금은 우리 부모님들이 아끼고 모으신 소중한 피와 땀이라는 말씀을 항상 기억하며 귀한 자금을 운용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