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모지

슬로건 이미지

Kai소매여신

상세 이미지

본인과 직무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소매여신 직무를 오랫동안 해온 Kai입니다. 소매여신 직무로 입사하시게 되면 여러 가지 업무를 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 말씀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고객접점(융자센터)에서 대면, 비대면을 통해 대출이라는 상품을 직접 상담 및 실행, 유지관리하는 업무입니다.
다양한 협력자를 조성해 나가는 것부터 시작해서 목표달성을 위해 마케팅 전략과 기획, 실행까지 많은 일을 하여야 하지만, 미션 달성에 대한 만족과 보람이 확실히 느껴지는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특징이 일을 할 때 도움이 되나요?

융자센터 업무는 우선 흔히 생각하는 은행창구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창구에서 대고객상담서비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설계사, 대출 상담사, 중개업소 등 다양한 협력자와 관계를 맺고 마케팅기획과 실행, 언더라이팅 및 유지관리까지 가계대출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업무에 직접 관여하게 됩니다.
그래서 내향적인 성향보다는 외향적이고 도전적인 성향이 더 맞을 순 있겠지만, 타인과 공감대 형성을 잘하고, 정직과 성실이 갖춰진 인재라면 누구라도 도전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mbti는 “I”지만 전혀 문제는 없었습니다.ㅎ

상세 이미지

필요 역량을 쌓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우선 배경지식이 갖춰져야 합니다. 당사 상품뿐만 아니라 동종업계 상품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정보망을 형성하여 얻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대출상품은 정책적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늘 사회적 이슈들과 트렌드에 귀를 열고 있어야 합니다.
분석능력 또한 필요 역량입니다. 그래서 저 또한 데이터분석 관련 자격증 취득과 사내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동료 중에는 회사에서 지원해 주는 AI 빅데이터 석사과정을 받고 있는 분들도 있고요.

상세 이미지

나에게 교보생명이란?

인생을 살아가면서 ‘신용’이란 부분이 얼마나 중요한 자산이고 기준점이 되는지 잘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그렇습니다.
교보생명은 대내외 유명 신용평가사로부터 국내 최고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회사라는 자부심을 객관적으로 표현해 주는 잣대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주변사람들에게 자랑스럽게 내 회사를 소개할 수 있는 부분이고, 이것은 교보생명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다 내포되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회사 애플리케이션이 있나요?

“가치배움”이라는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앱이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테마로 나뉘어, ‘K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처럼 조직원들이 업무지식, 맛집, 여행 등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고, 다른 한 가지는 ‘북스타그램’이라는 이름으로 독서 리뷰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물론 원하는 책은 무상 제공되고요. 이렇듯 트렌드와 문화예술을 추구하는 기업문화를 꾸준히 조직원에게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