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a사무지원
Sera사무지원
안녕하세요. 2016년 12월 입사하여 지금까지 근무하고 있는 Sera입니다. 벌써 입사 8년 차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저 역시 입사 처음에 사무지원 직무가 도대체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했는데 그런 지원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인터뷰해볼게요!
사무지원 직무는 지점의 각종 운영을 지원하고, 모든 사무를 담당합니다. FP(보험 컨설턴트) 및 FP지점장의 보험 상품판매를 지원하고, 계약 및 보험료를 관리, 지원함으로써 고객만족 실현, FP수입증대, 지속적인 영업이익 창출에 기여합니다.
또한, 지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 퇴직연금 업무지원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일을 하면서 중요한 것들이 많이 있지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마음을 주는 게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긍정적으로 원만하게 협조해서 일하면 일이 쉬워지고 실수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고요. 타인배려와 원만한 협조 외에도 원칙준수, 효과적인 의사전달, 고객지향, 성취의욕, 융통성과 적응력 또한 사무지원 업무시 중요한 역량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당장의 이익만 보지 않고 길게 보며, 당장은 힘들 수 있어도 장기적으로 FP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업무 하면서 보험계약관리역, CKLU자격증을 취득해 신계약 언더라이팅, 사고보험금 청구 등의 업무에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근무를 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업무지원에 도움드릴 수 있도록 보완했습니다.
지점장 직무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점장 직무를 시작으로 회사의 혁신과 성장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성장 해나가고 싶습니다. 더 멀리 바라보고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주어진 자리에서 항상 열심히 임하는 사원이 되려고 합니다.
기쁜 일이 있을 때 같이 기뻐해주고, 슬플 때 위로해 주는 가족 같은 동료들이 많아 함께 힘을 합쳐서 목표에 도전할 수 있고 서로 큰 의지가 되는 것 같아요. 업무는 혼자 하는 게 아니다 보니 같이 협력해야만 더 큰 목표를 달성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거든요. 어떤 기사에서 보니 회사생활 시 일 자체보다 사람 간의 관계가 더 힘들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 동료들에게 힘들 때 힘이 돼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