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ddy자산운용
Teddy자산운용
안녕하세요. 액티브운용팀 Teddy입니다. 저는 2021년 입사 이후 현재 투자사업본부 산하 액티브운용팀에서 국내채권운용 직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부 시절부터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온 직무였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근무중입니다.
보험사 채권 운용의 특징은 고객의 역경 극복을 위한 보험금 지급을 목표로 한 ALM 관점의 운용이 근간이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실제 직무를 수행하다 보니 ALM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채권 자산에 대한 투자도 많이 이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투자 유니버스 측면에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교보생명 채권 운용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양한 글로벌 운용사 교육과 세미나 등을 통해 직무역량을 얼마든지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 점도 교보생명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교보생명 입사 전에는 학부 시절 금융, 재무 관련 과목을 수강하고 CFA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자산운용 관련 역량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입사 후에는 증권사 리서치 센터 및 자산 운용사 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였습니다. 특히 회사 지원을 통한 채권운용전문가 과정을 통해 채권 운용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사내에서 운영하는 예비 운용역 학습동아리를 통해 매크로 지표 및 금융시장에 대한 분석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저희팀 동료들을 3가지 키워드로 소개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는 열정인데요. 팀장님부터 막내사원까지 모두가 항상 금융시장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팀원분들을 봤을때 이 열정은 채권운용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역량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두번째는 경청입니다. 막내 사원의 의견일지라도 경청하고 피드백을 주십니다. 막내사원이었던 저로서는 제가 준비한 시장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들어주시고 피드백을 주시니 제 생각을 전달드리기가 한결 편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논리적인 의견을 가지고 전달 하는 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은 성장입니다. 최근 모 부장님께서 업무에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걸 보고 막내 사원들이 동기부여를 받았던 일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희팀 동료들은 직급을 떠나서 성장을 위해 자기개발과 노력에 항상 정진하고 있습니다.